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충청권 명문 평생직업교육대학! 충북도립대학교

대한민국의 중심, 당당한 충북을 선도할 인재양성의 요람

언론홍보

sns공유 열기 인쇄
충북도립대, 코로나19로 지친 학생 마음 달랜다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충북도립대, 코로나19로 지친 학생 마음 달랜다
작성자 류제원 조회수 73 등록일 2021-05-28 10:17:26
첨부파일

충북도립대, 코로나19로 지친 학생 마음 달랜다

- 학생 마음 건강증진 위한 마음보기 명상어플리케이션 운영 -

- 교직원·학생 대상 무료 명상프로그램 지원, 심리적 안정 지원 -

 

 

 

 

 

 

 

 

충북도립대학교가 코로나19로 지친 학생들의 마음을 달래주는 마음건강증진 어플리케이션을 운영하고 있다.

 

충북도립대학교(총장 공병영) 학생상담센터는 마음건강증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보(마음보기) 명상 어플리케이션을 학생들과 교직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명상 프로그램 제공 업체인 마보(대표 유정은)과 협업해 진행하고 있는 이번 마보(마음보기) 명상 어플리케이션제공 사업은, 2021학년도 충북도립대학교 혁신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실시되고 있다.

 

마보(마음보기)’ 어플리케이션은 마음을 훈련하고 내면을 객관적으로 다스리는 명상 프로그램이다. 이 어플리케이션에 있는 다양한 명상 콘텐츠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자신의 마음을 알아차리고 위로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다.

 

충북도립대학교는 코로나19로 교육환경 변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과 교직원들에게 건강하고 긍정적인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기회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마련하고, 어려운 상황 속에서 교직원들과 학생들이 명상을 통해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병영 총장은 코로나19로 힘들어하고 있을 학생과 교직원들에게 정서적으로 안정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이번 어플리케이션 지원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학과 내 학우들과 친밀감 및 신뢰감을 형성하는 것은 물론, 명상효과를 통한 학업성취달성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충북도립대학교는 마보(마음보기) 명상 어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교육용 명상 어플리케이션을 각 학과별 특성에 맞게 제공하여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과 인성발달에 도움을 주고 있다.

 
다음글 지역 상생 위한 메이커스페이스센터 구축 ‘머리맞대’
이전글 옥천 카페나나, 충북도립대 후원의 집 1호점 되다

 전체댓글수 0

정보담당자 : 기획협력처 > 기획협력담당 > 류제원

연락처 :043-220-5333

만족도 조사 입력폼

만족도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