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충청권 명문 평생직업교육대학! 충북도립대학교

대한민국의 중심, 당당한 충북을 선도할 인재양성의 요람

언론홍보

sns공유 열기 인쇄
충북도립대, 공공미술(벽화) 전문가 양성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충북도립대, 공공미술(벽화) 전문가 양성
작성자 류제원 조회수 49 등록일 2021-09-06 10:59:01
첨부파일

충북도립대, 공공미술(벽화) 전문가 양성

- 지역 농가 주거환경 개선 위한 벽화그리기 봉사활동 추진 -

 

 

 

 

 

충북도립대학교가 지역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벽화 전문가 양성에 나섰다.

 

충북도립대학교(총장 공병영) 평생교육원은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옥천군 삼청리에 위치한 하삼마을을 찾아 공공미술(벽화) 현장실습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충청북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충북도립대학교는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총 2개월 간 마을환경개선 공공미술(벽화)전문가 양성 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해 총 17명의 전문가를 배출했다.

 

이에 따라 충북도립대학교는 공공미술(벽화)분야의 전문가 17명에 대하여 현장경험을 쌓고, 지역에 기여하기 위해 하삼마을의 농가를 직접 방문, 마을환경개선 현장실습을 위한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추진한 것이다.

 

충북도립대학교는 이에 그치지 않고, 평생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한 공공미술 봉사홛동 등을 계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공병영 총장은 이번 공공미술 현장실습은 대학이 주축이 되고, 프로그램에 참여한 수료자들의 자발적인 동참이 더해져 아름답고 살기좋은 옥천지역을 만든 우수한 사례라고 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 지역사회와의 협업을 통해 벽화 전문가를 지속적으로 육성하는 한편, 지역의 마을환경개선에도 충북도립대학교가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다음글 충북도립대, 옥천군 공무원 위탁교육 추진
이전글 충북도립대, 대학기본역량진단 ‘일반재정지원대학’ 선정

 전체댓글수 0

정보담당자 : 기획협력처 > 기획협력담당 > 류제원

연락처 :043-220-5333

만족도 조사 입력폼

만족도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