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충청권 명문 평생직업교육대학! 충북도립대학교

대한민국의 중심, 당당한 충북을 선도할 인재양성의 요람

언론홍보

sns공유 열기 인쇄
고사리수련관 활용으로 지역 활성화 사업 발굴 노력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고사리수련관 활용으로 지역 활성화 사업 발굴 노력
작성자 류제원 조회수 29 등록일 2022-01-13 20:26:00
첨부파일

고사리수련관 활용으로 지역 활성화 사업 발굴 노력

- 충북도립대·이화여대·충북대·괴산군·충북연구원 5개 기관 업무 협약 체결 -

- 괴산군 위치 고사리수련관 활용 기회 마련으로 지역 기여 협력사업 발굴 -

 

 

 

 

충북 괴산군에 위치한 이화여자대학교 고사리수련관 활용을 위해 충북도립대학교를 포함한 5개 기관이 머리를 맞댄다.

 

13일 충북도립대학교(총장 공병영)에 따르면 이날 오후 230분께 서울시 서대문구에 위치한 이화여자대학교 내 이삼봉홀에서 고사리수련관 활용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이 열렸다.

 

이날 협약식에는 공병영 충북도립대학교 총장과 김은미 이화여자대학교 총장, 김수갑 충북대학교 총장, 이차영 괴산군수, 정초시 충북연구원 원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충청북도 괴산군에 위치한 이화여자대학교 고사리수련관의 활용을 위한 개발사업을 공동으로 마련하고, 대학과 지방자치단체, 지역연구원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지역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협약에 따라 5개 기관은 이화여자대학교 고사리수련관의 활용을 위한 프로그램 및 연구 공동 추진 대학과 괴산군의 연계사업 및 지역 활성화를 위한 각종 사업 추진 협약기관 간 추진사업에 필요한 인력 및 시설, 자료, 정보의 교류 연구 및 사업 성과의 공동 활용을 위한 세미나 및 워크숍 공동 개최 추진 등에 대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공병영 총장은 이번 5개 단체 협약은 서울에 있는 이화여자대학교와 지역에 있는 대학, 지자체, 연구원과의 교류와 소통, 그리고 협력의 결실이라며 현재 추진하고 있는 지역혁신사업(RIS)에 더하여 서울과 지방이 공유협력하는 최초의 모델이다고 밝혔다.

 

공 총장은 이어 이를 통하여 학생수련공간 확보는 물론 관광자원화, 평생교육기관화하여 도민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협약을 통한 사업에 그치지 않고, 5개 기관이 함께 협력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등 지역발전과 대학발전에 더 크게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98511월에 개소한 이화여자대학교 고사리수련관은 충청북도 괴산군에 위치한 단체휴양교육시설로, 전국의 학교와 사회단체, 학회, 기업 등 휴양과 교육을 위한 최적의 시설로 운영되고 있다.

 
다음글 여성인재 발굴 및 취·창업교육 ‘맞손’
이전글 충북도립대·다원문화예술공동체연구소 예송, 협약

 전체댓글수 0

정보담당자 : 기획협력처 > 기획협력담당 > 류제원

연락처 :043-220-5333

만족도 조사 입력폼

만족도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