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충청권 명문 평생직업교육대학! 충북도립대학교

대한민국의 중심, 당당한 충북을 선도할 인재양성의 요람

언론홍보

sns공유 열기 인쇄
충북도립대·옥천군,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거버넌스 협약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충북도립대·옥천군,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거버넌스 협약
작성자 류제원 조회수 110 등록일 2022-04-06 09:58:18
첨부파일

충북도립대·옥천군,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거버넌스 협약

- 교육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 추진 위한 학과개편 및 일자리발굴 노력 -

 

 

 

 

 

 

충북도립대학교(총장 공병영)와 옥천군(군수 김재종)은 지난 5일 옥천군청에서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추진을 위한 거버넌스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교육부 공모사업인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은 대학과 지자체간 연계를 통해 지역특화산업을 선정하여 이에 맞는 학과 운영체계 구축과 특화분야 교육과정 운영, 직업교육 및 지역 현안 맞춤형 과제를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2022년부터 2026년까지 3년간 약 45억 규모의 사업인 것으로 전해졌다.

 

충북도립대학교와 옥천군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추진을 위해 지역특화산업을 선정, 대학과 옥천군의 중장기발전계획을 반영한 학과개편으로 명품인재를 양성한다는 계획으로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에 대응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지역산업체의 요구에 따른 평생직업교육 운영을 통하여, 청년 일자리와 중장년층 일자리 발굴을 통해 인구소멸 위기를 맞은 옥천지역에 지역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공병영 총장은 지역대학이 지역산업을 기반으로 연계하고 협력하여 상생하는 모델을 만들기 위해 옥천군과 함께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 추진에 나설 것이라며 앞으로 지역이 살아나고 발전하는데 충북도립대학교가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다음글 충북도립대 총학생회, 학생 격려 위한 간식 나눠주기
이전글 충북도립대, 메타버스 구축으로 대학 위기 극복한다

 전체댓글수 0

정보담당자 : 기획협력처 > 기획협력담당 > 류제원

연락처 :043-220-5333

만족도 조사 입력폼

만족도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